2010년 4월 21일 수요일

구글(Google) 검색 엔진.. 가치가 있을까..?

 

대전시민™입니다.

 

블로그 열정이 심하다 보니 블로그 통계를 많이 보게 되는데요.

 

솔직히 유입 검색 엔진 순위에서 조금... 생각이 듭니다.

 

사실 텍큐에 온 가장 큰 이유 중 하나가 구글의 검색 엔진입니다.

 

텍큐의 깔끔함도 한 몫 거들었지만 검색 엔진이 주된 이유였습니다.

 

그런데 구글 검색 엔진으로 온 사람 겨우 5명.....

 

개인적으로 구글 검색 엔진이 제 역할을 하는지 궁금하네요;;

 

전 미투데이를 관리를 하지 않고 글 올리고 난 후 미투데이 글 보내기만 합니다.

 

그런데도 미투데이한테 세계 최고의 검색량을 자랑하는 구글이 지다니;;;;

 

참... 이란 소리가 절로 나오는 상황입니다.

 

네이버 블로그를 할 시절엔 사진 글 1개만 올려도 4~5명은 왔는데......

 

텍큐에서  약 50여 개 글 정도 올려서 구글 검색 엔진으로 5명 온다니;;;

 

네이버 블로그의 빵빵한 서비스에 빠져있던 필자는 텍큐의 떨어지는 서비스를 갑자기

 

이용하다 보니 적응이 안되네요 ;;;

 

댓글 16개:

  1. 네이버에서 텍큐로 옮기셨으니...

    당연히 드는 생각일꺼에요. ㅎㅎ

    아. 이름이 대전시민이시니...대전에 사시나봐요. ~~

    전. 학창시절을 대전에서. ㅋ 엑스포아파트. 대덕고. ㅋㅋㅋ

    잘. 보고 갑니당. ^^

    답글삭제
  2. @이우아 - 2010/04/21 21:07
    제가 엑스포 아파트있는 동에서 산답니다 ㅎ...ㅎ

    답글삭제
  3. 울나라는 역시 네이버...



    근데도 전 네이버보담 텍큐를 주 블로그로 하고 있습니다.



    그냥 조용히 내 공간을 맘껏 누리고 싶어서...ㅎㅎ;

    답글삭제
  4. @한솔이 - 2010/04/22 10:03
    제가 여길로 온 이유 중 하나가 욕설 때문이었습니다 ㅠ.ㅠ



    이용자가 많다보니 욕설도 많더군요 ㅠ,ㅠ

    답글삭제
  5. 전 그래도 텍큐를 하니까 방문자 수가 훨씬 많아졌어요...

    티스토리를 할때는 많아봐야 50명정도인데 텍큐를 하니까 기본이 200명을 넘어요...^^



    그런데 유입경로를 보니 거의 다른 검색사이트 및 개인사이트를 통해서 찾아 왔던데요...

    대전시민님처럼 순순히 구글 검색을 통해서 온 것은 극히 더물다고 할까요...

    답글삭제
  6. @한성민 - 2010/04/22 14:33
    저도 텍큐를 하며 방문자 수가 훨씬 많아졌어요 ㅎㅎ



    구글 검색...한 사람으로 온 거... 제가 오히려 많은 건가



    요?;;;;

    답글삭제
  7. 저도 텍큐에 넘어온지 이제 2주 조금 넘었군요. 넘어 와서 보니 블로그 이웃들이 좀더 따뜻하게 댓글(?) 달아 주시는게 참 맘에 듭니다.저도 구글 때문에 넘어 왔는데 반갑네요. 하지만... 구글도 외면하는 텍큐 같은데요. :D

    답글삭제
  8. 흐음 전 구글이 1등이예요. 제목과 내용에 따라서 차이가 나는 것 아닐까요?

    답글삭제
  9. @다섯방울 - 2010/04/22 22:02
    저도 2주를 향하고 있습니다. 구글 텍큐에선 이웃 분들의 따



    뜻한 맘이 좋은 것 같아요 ㅎㅎ

    답글삭제
  10. @녹풍 - 2010/04/23 00:05
    그럴까요..;;; 하지만 구글 서비스에 실망했어요 ㅠ.ㅠ

    답글삭제
  11. 구글의 검색 알고리즘과 국내에서의 구글 점유율 때문입니다^^

    국내 구글검색 점유율은 10%도 안 되구요, 구글의 페이지랭크는 더 오래 운영된 도메인, 더 많은 백링크를 가진 사이트를 검색 상위에 놓습니다. 처음 구글 블로그 사용한다고 밀어주고...그런거 얄짤없답니다. ^^SEO에 신경쓰시면 도움이 되긴 하지만, 그냥 믿고 라는 대로 쓰시고 '오래' 즐기시는게 장땡이라능^^



    오히려 구글 사용자는 네이버처럼 자사 서비스 우대하고...그런거 렴증난 사람들이 많은지라 ㅋㅋㅋ

    답글삭제
  12. @mahabanya - 2010/04/23 19:46
    오래 즐겨야겠군요! 좋은 말씀 감사드립니다!

    답글삭제
  13. 공감합니다. 저는 그래서 여길 단지 이것저것 짱박아두는 곳으로 이용하고 정치적,사회적 이슈를 논하는 무거운 글은 대세인 다음블로그에 다음뷰를 이용해 보내고 있습니다. 텍큐기능이 좋긴한데 이런점이 아쉽군요.



    아무리 공들인 포스팅을 해도 방문자가 없으면 의욕이 나지 않죠. 제가 살펴보니 파란도 그렇고 야후는 중장년들이 많고 하지만 스킨이 너무 구리고, 다음아니면 네이번데 그냥 다음에서 해볼려고 합니다.



    사실 저는 저 위의 마하반야님 포스팅보고 여기로 이사왔죠. 익명성과 구글의 자유로운 정책이 마음에 들어서말입니다.

    답글삭제
  14. @몬테크리스토 백작 - 2010/04/27 17:17
    저도 자유로운 구글이 좋아서 왔지만 슬슬 아쉬워질려고 합니다 ㅠ.ㅠ

    답글삭제
  15. trackback from: 내 사랑 텍큐여..
    내 사랑 텍큐여 어딜 그렇게 가는가 내 사랑 텍큐여 어디로 가는가 (Quo vadis) 왜 너는 나를 버리고 다른 성으로 가느냐 그놈의 미쿡 구글놈들과 가느냐 가지 마오 우리의 텍스트큐브여 떠나지 말아다오 우리의 텍스트큐브여.. - TendoZinZzA-

    답글삭제
  16. trackback from: 블로그 네이버 검색 등록 되었습니다.
    텍큐닷컴으로 이사온지 한달이 다되어 가멩 다라 인제 좀 안정 권에 있을려고 하니 블로거롤 흡수되는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그걸 오늘 알게 되었는데 네이버 검색등록 되었다고 메일도 오네요. 이거 페쇄되는데 등록 되면 뭐하는지 원... 그 전까지는 구글만 검색 되고 간혹 다음뷰나 믹시에서만 유입 되었던 유저가 이젠 네이버에서도 검색 되는군요. 하지만 이거이거... 뒷북이구만... 사실 티스로 다시 갈려고 생각 중이긴 하지만 그래도 정이란게 있고 스킨 만들..

    답글삭제